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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33 - 딕셔너리 요소 변경 / 추가 / 제거
    study with Q - 파이썬 2024. 4. 10. 22:04
    pro = {
      "제목" : "우아한 우주",
      "저자" : "엘라 프랜시스"
    }

     

    #요소의 값을 변경하는 방법

    : 걍 다시 넣어주세요

     

    #요소를 추가하는 방법

    : 원하는 key와 값을 넣어준다

     

    pro = {
      "제목" : "우아한 우주",
      "저자" : "엘라 프랜시스"
    }
    #요소 값 변경
    pro["저자"] = "엘라 프랜시스 랜더스"
    
    #요소 추가
    pro["옮긴이"] = "심채경"
    
    print(pro)
    >>> {'제목': '우아한 우주', '저자': '엘라 프랜시스 랜더스', '옮긴이': '심채경'}

     

    #요소를 제거하는 방법

    :del 키워드를 사용

    pro = {
      "제목" : "우아한 우주",
      "저자" : "엘라 프랜시스 랜더스",
      "옮긴이" : "심채경",
      "가격" : 15800
    }
    
    del pro["가격"]
    
    print(pro)
    >>> {'제목': '우아한 우주', '저자': '엘라 프랜시스 랜더스', '옮긴이': '심채경'}

     

    #키의 존재 확인하는 방법

    : in 키워드를 사용 / True or False로 표시

    pro = {
      "제목" : "우아한 우주",
      "저자" : "엘라 프랜시스 랜더스",
      "옮긴이" : "심채경",
      "가격" : 15800
    }
    
    print("출판사" in pro)
    >>> False

     

    그래서 if 조건문과 같이 사용하면...

    더보기
    pro = {
      "제목" : "우아한 우주",
      "저자" : "엘라 프랜시스 랜더스",
      "옮긴이" : "심채경",
      "가격" : 15800
    }
    
    if "출판사" in pro :
      print(pro["출판사"])
    else : 
      print("아직 해당 요소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.")
    
    >>> 아직 해당 요소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.

     

    #get()

    : 딕셔너리가 갖고 있는 함수, 변수 뒤에 .을 찍어서 사용, key를 입력하면 값이 출력
      ※ 존재하지 않는 key를 입력했을 때, 오류를 발생시키지 않고, None을 출력함

     

    pro = {
      "제목" : "우아한 우주",
      "저자" : "엘라 프랜시스 랜더스",
      "옮긴이" : "심채경",
      "가격" : 15800
    }
    
    print(pro.get("저자"))
    print(pro.get("ISBN"))
    
    >>> 엘라 프랜시스 랜더스
    None

     

    그래서 또 if 함수와 같이 쓰면 

    pro = {
      "제목" : "우아한 우주",
      "저자" : "엘라 프랜시스 랜더스",
      "옮긴이" : "심채경",
      "가격" : 15800
    }
    
    if pro.get("ISBN") != None :
      print(pro.get("ISBN"))
    
    else :
      print("아직 해당 요소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.")
      
    >>> 아직 해당 요소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in 키워드와 get 함수 중 적당히 골라 골라 쓰면 됩니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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